Unity 최종
Unity 최종 팀프로젝트.1 CQB+FPS+로그라이크+아케이드 게임
1vdlrwnsv1
2025. 4. 4. 21:07
개요
플랫폼: PC
장르: FPS / 로그라이크 / 밀리터리
지상표적/공중표적/민간인표적
파츠 시스템
표적은 UI로 표시
초기 맵은 배치해서 사용 추후 랜덤 생성 고려
트리거를 통한 표적지 등장
총기는 권총만 사용, 권총마다 스탯 다르게 설정
코드 컨벤션
Interface: IPascalCase
Type Parameter: T1, T2
Parameter: camelCase
Method: PascalCase
Property: PascalCase
Field: camelCase
Enum: PascalCase
Constant: UPPER_CASE
명시적으로 키워드 사용
if문 사용 시 무조건 중괄호 사용
메서드 사이에 공백 한 줄 넣기
가독성을 위한 #region
XML 주석
사용하지 않는 변수, 메서드 삭제
//TODO: 뭐뭐 해야됨
깃 컨벤션
Type 설명
Feat 새로운 기능 추가
Fix 버그 수정 또는 typo
Hotfix 심각한 버그 긴급 수정
Refactor 리팩토링
Design CSS 등 사용자 UI 디자인 변경,
Docs 문서 관련
Comment 필요한 주석 추가 및 변경
Style 코드 포맷팅, 세미콜론 누락, 코드 변경이 없는 경우
Test 테스트(테스트 코드 추가, 수정, 삭제, 비즈니스 로직에 변경이 없는 경우)
Chore 상기 타입 외의 변경사항(빌드 스크립트 수정, assets image, 패키지 매니저 등)
Init 프로젝트 초기 생성
Rename 파일 혹은 폴더명 수정/이동
Remove 파일을 삭제하는 작업만 수행하는 경우
Asset 에셋 추가
팀 약속
1. 정규 시간에는 캠 필수
2. 2시간 마다 일어나서 스트레칭 (3분정도)
3. 지각하지 않기
4. 정규 시간 외 프로젝트 작업 시 Zep 들어와있기
5. 쉴때 화끈하게 말하고 쉬기(눈치 x), (총량: 최대 2시간)
팀 일정
매일 9시: 진행상황 공유 회의
매주 금요일 9시 30분: 코드리뷰
매일 20시: TIL작성
필수 구현기능
플레이어
총 발사 애니메이션
총 업그레이드(파츠 장착, 스탯 증가)
표적
UI
프로젝트 기능
프로젝트 기능
오브젝트 풀링
서라운드 사운드 기능
플레이어
이동
사격
조준
장전
점프
파쿠르
달리기
총
반동
흔들림
파츠시스템
적 AI
랜덤 보상 설정
점수 시스템
유저 데이터 관리
랭킹 시스템
도전과제
상점
가챠 시스템
마이룸
도감
진열장
훈련장에서 훈련하는 컨셉의 게임
클리어 시간이 짧을수록 보상이 커짐
보상으로 골드, 점수 등
골드로 총 해금 점수로 클래스 해금
랜덤 가챠로 총 스킨 해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