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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vdlrwnsv1 님의 블로그
면접 질문 답 Unity
벡터의 내적과 외적 내적(Dot Product)두 벡터간 각도 또는 방향의 유사도을 알고 싶을 때 사용함두 벡터의 방향이 완전히 동일한 경우에는 1의 값을 가지고, 90도의 각을 이루면 0의 값, 180도로 반대의 방향을 가지면 -1의 값을 가지게 된다. 즉, -1 이상 1이하의 값을 가지며 값이 1에 가까울수록 유사도가 높다고 판단할 수 있다결과는 스칼라(숫자) 이며1: 같은 방향0: 수직-1: 반대 방향 사용 예시:시야 판별: 플레이어가 적을 바라보고 있는지 확인할 때.Vector.Dot(player.forward, directionToEnemy) > cos(시야각/2)) 외적(Cross Product)두 벡터로부터 수직인 벡터를 만들 때 사용함결과는 벡터벡터는 두 벡터가 이루는 평면에 수직방향은 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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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5. 12. 2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