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5/05 (3)
1vdlrwnsv1 님의 블로그
국비 교육 중 팀원이 만든 Uinty에서 Firebase데이터를 받아와 유저의 랭킹 정보를 표시 하는 기능이 있는데 UI 오브젝트가 생성이 안되는 문제가 생겼다 결국 여러 방법을 시도하며 안정적인 방법을 찾아냈다 기존 코드private void Init() { FirebaseManager.Instance.DB.Collection("users") .OrderByDescending("score") .Limit(3) .GetSnapshotAsync().ContinueWith(task => { if (task.IsCanceled || task.IsFaulted) return; ..
벡터의 내적과 외적 내적(Dot Product)두 벡터간 각도 또는 방향의 유사도을 알고 싶을 때 사용함두 벡터의 방향이 완전히 동일한 경우에는 1의 값을 가지고, 90도의 각을 이루면 0의 값, 180도로 반대의 방향을 가지면 -1의 값을 가지게 된다. 즉, -1 이상 1이하의 값을 가지며 값이 1에 가까울수록 유사도가 높다고 판단할 수 있다결과는 스칼라(숫자) 이며1: 같은 방향0: 수직-1: 반대 방향 사용 예시:시야 판별: 플레이어가 적을 바라보고 있는지 확인할 때.Vector.Dot(player.forward, directionToEnemy) > cos(시야각/2)) 외적(Cross Product)두 벡터로부터 수직인 벡터를 만들 때 사용함결과는 벡터벡터는 두 벡터가 이루는 평면에 수직방향은 오..
탄피부터기존에는 탄피가 생성되는 EjectCasing() 함수 내부에서 Rigidbody 물리력을 직접 주었는데, 이 로직을 탄피 프리팹 자체에서 담당하도록 분리하고자 했다.이를 통해 탄피 프리팹 자체가 자기 물리 처리 및 사운드를 제어하도록 설계함으로써 책임 분리를 달성 변경 전 구조 private void EjectCasing(){ GameObject casing = ObjectPoolManager.Instance.GetObject(...); Rigidbody rb = casing.GetComponent(); // 여기서 직접 힘을 주고 토크를 적용함 rb.AddExplosionForce(...); rb.AddTorque(...);} 변경 후 구조 (방법 1)1. Shel..